에니메이션 그림/리리컬 나노하

나노하 마도사랭크의정의

카를리나 2009. 6. 25. 19:55

마도사 랭크는 공중전, 지상전, 종합 이렇게 3가지로 랭크가 존재하며

미드칠더식과 베르카식은 서로 다른계산방식을 씁니다

하지만 둘다 같은 랭크를 사용하죠

그리고 랭크는 E→D→C→B→A→AA→AAA→AAA+→S→S+→SS→SS+→SSS

이렇게 13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현재 나온 바로는 말이죠)

노말과 +가 붙은 랭크와는 0.5 랭크가 차이나고

노말과 노말사이에는 1 랭크가 차이납니다

즉 나노하가 대장급이라 2.5 랭크 다운이면

S+→S(0.5)→AAA+(0.5)→AAA(0.5)→AA(1)

0.5+0.5+0.5+1 = 2.5 이렇게 계산이 이루어지는겁니다

덤으로 하야테는 A랭크구요

 

그리고 공중전지상전의 경우 미드칠더와 베르카모두 관리국 국원으로서, 해당 부대, 또는 임무 수행시에 얼마나 적절하게 자신의 마력을 운용, 관리할 수 있는가 (말하자면 해당부대나 임무 수행시에 얼마나 적합한 능력을 가졌는가)

를 정의로 두고있습니다

그리고 종합의 경우 미드칠더는 마력량(mp) + 마력을 실제 기술에 운용하는 능력(control)을 정의로 두고있으며

베르카는 마력을 실제 기술에 운용하는 능력(control)만을 정의로 두고있습니다

운용력마력을 마법으로 얼마나 손실없이 전환하고, 사용할수 있는가를 묻는거죠

 

예를 들자면 나노하의 엑셀슈터의 경우.

나노하가 마력운용력이 낮았다면

3기 2화에서 스타라이트 브레이커의 발포를 실패하고 끝났을지도...

그 외에 랭크에 영향을 주는것들로는

첫 번째. 희소가치가있는 마법식, 또는 다른마법들과는 다른 특별한 마법식의 경우 가산점이라고나 할까

랭크상승에 영향을 주기도합니다.

두 번째로, 유니즌디바이스 같이 제어하기 힘든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점도 랭크상승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첫 번째 경우를 예로 들자면 하야테의 고대 베르카식 마법식이죠.(베롯사와 카림도 마찬가지입니다)

두 번째 경우를 예로 들자면 린포스나 아키토 정도가 되겠군요

그러니까 하야테의 경우 고대 베르카식 마법식, 린포스 두가지의 영향으로

랭크가 나노하나 페이트보다 한단계 높지만요

덤으로 아기토가 시그넘과 파트너가되면서 시그넘의 마도사 랭크도 상승할지 모르겠군요

 

그리고 카트리지 시스템은 미리 마력을 비축해 둔 일종의 '마력 저장장치'를 일컬어 카트리지라 합니다.

카트리지에 담긴 마력을 로드를 통해 디바이스로 흘러넣어,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마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카트리지 시스템의 특성이죠.

마력의 보충을 통해 술자가 보다 강력하고 복잡한 마법을 시전하는 것을 돕고, 디바이스 자체를 강화시키는 데에 카트리지 시스템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가장 큰 의미는 '전투 전에 미리 마력을 비축하는 것'으로 전투 내에서

술자가 사용할 수 있는 마력의 한계치를 높이는 데에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카트리지 시스템은 베르카식 디바이스의 특징적인 시스템으로서, 베르카식 암드 디바이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내장된 마력을 방출하는 것을 통해 디바이스의 형태를 변환시켜, 마력을 물리적 공격력으로 변화 시키는 일에 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미드칠더식 디바이스인 레이징 하트나 바르디슈의 경우에는 폼(모드) 변환에도 카트리지를 이용하지만,

'마력의 사용량을 증가시켜 좀더 위력적인 마력을 시전'하는 일에 카트리지를 사용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미드칠더식 디바이스인 레이징 하트나 바르디슈의 경우에는 폼(모드) 변환에도 카트리지를 이용하지만,

'마력의 사용량을 증가시켜 좀더 위력적인 마력을 시전'하는 일에 카트리지를 사용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